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바닥에 있는 발판을 잘 못 밟으면, 경고 신호가 발생하고, 가짜로 만든 칼날도 아래에서 스쳐 지나가요(안전해요).
참고로 쥬만지 게임은 다음 그림과 같이 주사위를 굴려 간 말이 위치해 있는 곳에서 모험을 즐기는 영화에서 아이디어를 따 왔습니다.
영화 쥬만지
쥬만지 영화에서 보면, 다음 그림과 같이, 사람이 지가나는 곳에 함정이 있어요. 바닥을 잘 못 밟으면, 양쪽에서 날카로운 칼날이 튀어 나와요. 쥬만지 게임에서는 이 부분을 센서와 사이렌, 모터 등을 이용해 만들 생각입니다 .
깜짝이야.
함정을 무사히 지나면, 아이템을 얻게 되어 있어요. 이번에도 예쁘게 디자인한 아이템(팬던트)를 얻게 된답니다.
바닥은 다음과 같이 만듭니다. 양쪽에 사이렌이 있어요. 잘못 밟으면, 사이렌이 울려요. 무사히 함정을 지나면, 앞에 놓인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요.
참고로, 작년에 했었던 미션 임파서블 게임은 레이저를 피하가는 것이지만, 이번에는 바닥에 센서를 붙일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장치나 게임 방법이 다릅니다. 미션 임파서블은 워낙 유명한 영화라 사람들이 무엇을 아슬아슬하게 피해가는 게임이라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붙인 이름일 뿐이예요. 게임 시리즈로 계속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함께 미션 임파서블 게임을 즐겼어요(참고 - 인스트럭터블에 올린 글). 단순히 만든 작품을 전시해 놓는 것이 아닌 사람들이 즐기는 게임이라 해야할 것과 생각할 것이 훨씬 많지만, 그래도 보람있다고 생각해요. 올해 메이커 페어에서 영화 쥬만지 속의 주인공이 되어 사람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안녕하세요~정말 멋있으십니다~~!
답글삭제2019 메이커 페어에 가려고 하는데 그때 뵙고 싶습니다.
멋있으십니다!
답글삭제저도 2019 메이커 페어에 나가려는데 그때 뵙고 싶습니다.